FQA

1. 리스랑 렌트의 차이점은 뭔가요?

리스는 개인번호판 이기에 보험은 개인보험으로 적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스는 면세금융상품이기에 자동차세를 내야되며, 부채로 잡힙니다.
허나 렌트는 부가세금융상품이라 부채가 잡히지 않고 자동차세 대신 부가세가 월납입금에 포함되어 나옵니다. 그리고 렌트는 렌트사 보험으로 적용되며, 사고가 나도 할증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렌트는 번호판이 하.허.호 영업용 번호판입니다.
2. 리스로 할시 보험처리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리스계약시 보허은 개인 보험으로 들어가기에 가입하신보험사에 전화하셔서, 보험처리 하시면됩니다.
3. 렌트로 할시 보험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렌트는 렌트사 보험으로 처리하면되기에 거래하고계신 렌트사(하나캐피탈 렌트카 . 롯데렌트카) 고객센터에 전화후 사고내용을 설명해주시고, 렌트사의 보험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4. 리스가 정확히 뭔가요?

리스는 고객님께서 선호하신 차량을 캐피탈사가 대신 구입후 고객님께 빌려대여해드리는 자동차금융상품입니다. 그러므로, 사업자분들께는 제산이 잡히지않고, 나라에 세금내시는 소득세 부분에서 년간 800~1000만원 비용처리를 받으실수 있으며, 일반직장인분들께는 제산이 잡히지 않아 제산세 및 종합소득세가 인상이 되지않습니다.
5. 리스&렌트 로 할시 차량을 중도에 다른차량을 구매하고 싶을땐 타고있는 차량은 어떻게 처분해야 되나요?

차량 처분시 중도상환 또는 반납 하실수 있는데, 차량을 중도 반납해버리게 된다면 위약금이 발생되므로 만약 위약금이 부담이 가실경우 리스는 감가상가 비례하지 않고 쉽게 차량 처분이 가능하십니다
6. 월납입금을 최대한 줄이고 외제차를 구입하고 싶은데 그럴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외제차량으로 진행하시는데 초기에 선납금을 부담하는 조건으로 월납입금이 줄어드는 방면이 있고. 월납입금을 줄이기위해 계약개월수를 60개월로 길게 잡아 월납입금은 줄이되,중간에 차량이 질리시거나 경제적상황으로 차량을 더이상은 탈수 없으시면 미리 여유있게 2~3개월 말씀해주시면, 중도에 차량을 승계조건으로 시기에 맞춰 처분이 가능하십니다. 그로인해 위약금 부담도 줄일수가 있습니다.
7. 보증금과 선수금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보증금 같은 경우 고객님께서 계약만기시 돌려받으실수 있는 말그대로의 보증금이며, 보증금은 보통 심사승인 조건에 따라 걸어 주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십니다. 선수금 같은 경우 고객님께서 초기납부해주신 금액만큼이 월납입금에서 차감되는 경우입니다.
(차량가액에서 초기납부해주신 금액이 마이너스가 되진않습니다.)
8. 초기에 보증금과 선수금을 건다면 장점이 있나요?

보증금 같은 경우에는 월납입금을 몇만원 정도로 줄일수가 있으며, 계약만기시 차량을 인수를 하시고 싶으실떄 초기에는 부담을 하시고 인수시 부담이 안가시게끔 인수금액에 맞추어 보증금을 거는 경우가 있습니다. 허나 계약만기시 인수를 하시고 싶으시지 않으시다고 하시면 걸어주셧던 보증금은 돌려받는 혜택이 있습니다. 그리고 선수금같은경우에는 걸어주신 금액에 맞추어 보증금을 건 월납입급 보다 몇배로 월납입금이 차감이 되며, 월납입금의 부담을 확 줄이실수가 있습니다. 허나 계약만기시 돌려받지 못하고 소멸이 되는 개념입니다.